8월 백신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. 가장 먼저 8월2일부터 60세이상 백신접종 예약이 진행중인데요. 코로나19 사전예약 시스템 및 모바일앱에서 예약을 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일부 이용자들에게 '해당 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'라는 안내가 뜨며 예약이 되지 않고 있는데요. 이번 글에서는 해당 오류방법을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코로나 백신 예약 후 취소 한 경우
'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' 의 가장 흔한 사유중 하나는 코로나 백신 예약 후 취소한 경우 또는 백신 예약 후 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(노쇼)입니다. 이 경우에는 해결방법도 간단한데요. 관할 보건소에 전화 후 예약할수 있도록 요청을 하면 됩니다.
코로나 백신예약사이트 하단 코로나 19예방접종 콜센터 안내로 들어간 다음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관할 담당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 09:00 - 18:00 입니다.
저의 경우 대기가 길어 관할 보건소에도 연락을 해보았지만 콜센터로 전화하라는 답변을 받았으므로 바로 콜센터로 연락하시는게 빠른 방법같습니다.
2. 직업 특성상 별도로 분류 된 경우
코로나 백신접종 대상자는 직업군에 따라 접종날짜가 정해진 경우도 있어요. 예를 들면 요양병원 시설 등 신규종사자, 학생들을 관리하는 교육종사자 등등이요. 해당 경우에도 직업 등록이 된 경우 별도로 날짜가 정해져있게 되는데요. 그럴경우에도 해당 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라는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이와 같은 상황에서도 코로나 백신 접종 콜센터로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빠른데요. 더 이상 해당 직종에 종사하지 않는 경우 콜센터로 연락하여 기록을 삭제하도록 요청 하시면 됩니다.
3. 콜센터 해결 후 백신접종 예약하기
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에서 본인의 문제를 해결한 후에는 다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.
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사이트로 들어가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선택합니다.
로 들어가 본인예약하기 또는 대리예약하기를 진행해줍니다. 본인예약의 경우 본인의 핸드폰 인증, 아이핀 또는 공동 인증서로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대리예약의 경우에는 대리인의 핸드폰 인증, 아이핀 및 공동인증서 개인인증이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.
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본인인증을 합니다. 휴대폰 또는 아이핀, 공동/금융 인증서 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.
인증이 완료되면 휴대폰번호와 국민비서 알림선택을 할수 있습니다. 선택한 방법으로 백신 접종 에약 일정및 종류에 관해 다시한번 더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.
가장 하단의 노란색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통해 의료기관을 선택한 후 예약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.
4. 마치는 글
여기까지 코로나백신 예약 중 해당 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라는 오류 멘트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 콜센터 전화연결이 다소 힘든 부분은 있지만 끝까지 연결하시고 오류해결 하시고 백신 예약 잘 마무리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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